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있는가?

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이냐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이냐를 묻는 질문 이전에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의료실비보험이 무엇이냐가 우선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병원에서 실제 사용한 본인부담 의료비를 보상해 주는 보험 상품으로 90% 한도로 보장이 가능하며 연간 본인 부담금이 200만원이 넘으면 100% 보장해 주는 상품 입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현재 국민건강보험 다음으로 많이 가입한 국민보험이라 할만큼 매우 중요한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국가는 의료실비보험의 표준화를 통해 보험사별 차이가 많던 보장 부분을 동일하게 통일하고 끼워 팔기식 의료실비보험을 단독으로 가입할 수 있게 구성하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제도를 개선했습니다.

2018년 3월부터는 예전처럼 특약으로 실비보험을 팔수 없고 단독 상품으로만 의료실비보험을 팔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가입한 암보험이나 종신보험, 건강보험에 여러 특약으로 보장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면서 필요한 특약을 포함하여 실제 사용한 의료비 뿐만 아니라 다른 상품으로 통해 장기적으로 생활 자금이나 진단 자금을 마련해 놓는게 현명 합니다.

그럼 제목에서 말한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문으로 돌아가 보면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현재 우리나라에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의료실비보험은 갱신형으로 구성되며 가입 시기에 따라 1년, 3년, 5년 등으로 갱신 기간이 달라집니다.

예전에 가입한 분들의 경우 5년이나 3년 갱신형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은  모두 1년 갱신으로 진행이 됩니다. 매년 본인의 의사에 따라 갱신이 될수도 있고 원하는 경우 갱신하지 않고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여유가 안될때는 의료실비보험만 유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가능하면 보완적인 상품으로 암보험이나 종신보험 등을 가입해 두는게 중요합니다.

이 글은 카테고리: 미분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있는가?에 1개의 응답

  1. 안녕하세요, 이거은 댓글입니다.
    댓글의 검토, 편집, 삭제를 시작하려면 관리자 화면의 댓글 화면으로 가세요.
    댓글 작성자의 아바타는 그라바타에서 전송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